티스토리 뷰

 

- 가격 : 14,800원 (정가), 7,400원 (이마트 쓱데이 행사가) - 산지 : Cataluna (스페인) - 품종 : Xarello 40%, Macabeo 30%, Parellada 30% - 종류 : 에피타이저 / 테이블 스파클링 와인 

 

- 어울리는 음식 : 샐러드, 치킨, 감바스, 크림 / 오일 파스타, 조리된 해산물 요리, 일식요리, 튀김, 분식, 야식류 - 판매처 :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외 - 그동안 이마트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행사 와인으로 자주 보였으나, 그동안 인연이 닿지 않았다가  11월 2일 쓱데이에 우연히 이마트 장보러 가서~ (쓱데이인 줄도 모르고) 가격이 너무 좋아서 1병 구입했어요 

 

- 샴페인과 동일한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 ( 까바, 카바, Cava ) 이네요 - 본 와인은 국제적으로 판매되는 것이 아닌, 와이너리와 신세계엘앤비가 조인해서 단독 런칭한 와인으로 예상되네요^^ (백라벨 생산자에 조그만하게 신세계가 씌여있고, 와인서쳐에 검색이 안 되는 와인임)  데일리로 가볍게 한 잔하기에는 너무나 좋은 가성비와 품질을 보네요 - 오픈 초반에는 스모키, 미네랄, 스파이시한 향들이 주로 올라왔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과, 복숭아, 살구, 레몬, 감귤과 같은 과실향이 살아납니다 

 

- 산도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은은하며, 벌꿀향이 바디를 잘 덮어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스럽게 한 잔하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네요 - 드라이 스파클링치고는 벌꿀 계열의 단맛이 많이 올라오는 편으로서, 살짝 사이다 뉘앙스도 느껴집니다 (화장빨 제대로 받은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 어설픈 생얼보다는 어울리는 화장빨, 옷빨 받는 와인이 더 좋더라고요 ~)  (엄마들 사이에 주최된 모임이지만) 아들 친구 간에 가족 모임에 오픈했는데, 평소에 와인을 가까이 하지 않는 두 분도 만족스럽게 즐겼던 와인이네요 - 모스까또 다스티에서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넘어가려는 분들께 입문용으로 추천할만한 좋은 가성비와 품질을 보네요  치킨, 족발, 샐러드, 오일 / 크림 파스타, 조리한 해산물 요리 등과 같은 다양한 음식들과 매칭도 용이합니다 

 

- 연말 연시에 가족 / 친구 / 연인 모임에 가볍게 음식과 매칭할만한 와인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이마트에서 정가 그대로 구입해도 충분히 좋은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구입 후 칠링해서 바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뽕따 와인으로서 오픈 즉시 Best 컨디션을 보며, 식사가 끝날 무렵 생명을 다하는 와인이네요 

 

황금색이 섞인 녹색을 띄며, 제법 고운 기포가 올라온다 코로는 스모키, 브리오슈, 레몬, 미네랄, 플로럴 (흰꽃, 국화), 허브, 아몬드 향이 느껴지네요 입 안에서는 라임, 레몬, 살구, 사과, 복숭아, 배, 허브, 스모키, 스파이시, 미네랄이 느껴지네요 피니쉬에는 레몬, 감귤, 배, 사과, 복숭아, 벌꿀, 스파이시, 미네랄, 스모키 향으로 마무리된다 

 

 

 

샐러드, 치킨, 감바스, 크림 / 오일 파스타, 조리된 해산물 요리, 일식요리, 튀김, 분식, 야식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들과 매칭하기에 좋습니다 와인을 고르는 기준은 무조건 달콤할것! 떫고, 달지않은 와인은 뭔맛으로 먹는지 시간이 지나 마트에 갈때마다 한병씩 한병씩 

 

구입해 마셔보면서 지금은 좋아하는 와인 Llist도 마트별 모스카토 추천 을 해보려고 해요 구입한 와인은 제가 2병이상씩 마셨던 와인이지만 처음엔 사전정보 없이 대형마트에서 제 기준으로 모스카토 와인을 골랐었어요 

 

홈플러스 - 카스텔로 델 포지오 2017 코스트코 - 커클랜드 시그니쳐 프로세코 스푸만테 이마트 - 오스카 보시오 모스카토 다스티 바로 병 입구에 둘러진 이 DOCG 라벨 

 

 

 

유럽의 와인은 저마다의 기준으로 품질을 나눠요 프랑스는 AOC , IGP,Vin de table 스페인은 DOC, DO, Vino de la Tirra mP,Qba, Landwein, Deutscher Tafelwein 

 

불호없는 스파클링 와인이네요! 밍언니를 믿고 구매하세요! 특히나 여성분들에게는 절대 호불호가 생기지 않을 맛있는 와인이에요! 천받은 와인의 이름은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이었고, 이번에 구매한 와인은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이었어요! 이마트트레이더스 와인코너 직원분의 말로는 모스카토 다스티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 그중에서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이 잘나간다고 해주시더라구요! 쪼금 다른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보다 가격이 비쌌지만 첫 이미지가 중요하니까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으로 구매했어요! 밍언니네도 보자말자 병이 너무 이뻐서 다 마시고 보관하기로 했어요! 어떻게 활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디피해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스카토 다스티 와인은 봄을 통째로 갈아 넣었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더라구요! 정말 상큼하고 포도향이 가득해서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와알못인 밍언니도 이제 모스카토 다스티는 머리에 콕 넣을만큼 맛이 달달해서 좋았어요! 무조건 달기만 한 그런 와인이 아니고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향긋한 맛이 담겨져 있어서 마시면 정말 기분좋은 맛이었어요! 

 

마트트레이더스 와인코너 직원말에 의하면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는 신세계에 들어가는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신세계라고 적혀있는걸 보니 진짜겠구나 싶었는데 네이버 검색결과도 맞았어요~ 인기있는 와인이니 신세계에서 수입해오나봐요! 신세계에 입점하고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있는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는 정말 어떤 와인과도 다르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와인이네요!(신세계와 아무 상관없고, 이마트트레이더스와 아무상관없는 밍언니 두둥헛바퀴 도는 거 같지만 열심히 돌리고 있겠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따지지 않더라구요~ 간에 실패해서 결국은 뿌수고야 말았어요 부서진채로 진짜 이제는 헛도는 거 같았거든요 

 

 

 

부서지고나면 정말 따는게 힘들어지니까 조심해서 따셔야해요! 병을 꽉잡고 헛돌지않게 돌리셔야합니다! 자세하게 왜 부서진지는 아래 사진을 보고 설명해드릴게요! 부서진이유를 알면 여러분들은 실수하지 않으시겠쥬~ 여러분 최대한 깊게 안으로 넣으세요! 와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와알못은 이렇게 깊게 박혀있는지 몰랐어요! 왠만하면 끝까지 와인따개의 끝까지 다 넣으세요!얼추 봐도 4~5센치는 될 것 같아 보였어요! 그러니 좀 깊~~~게 박으세요! 필수!! 제 맛을 봐야겠죠~!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이 얼마나 괜찮길래 지인분께서 적극 추천했는지 정말 기대됐습니다! 사실 와인은 잘모르기도 하지만 와인을 몇번 먹어보니 썩 그렇게 맛있는 것만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어떤건 알콜이 너무 찐하기도하고~ 어떤건 밍밍하여 이걸 왜먹나 싶기도하고요! 그래서 와인 추천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봅니다!! 

 

모스카토 다스티의 스파클링이 보이나요? 화이트 와인답게 영롱한 빛을 뿜뿜했어요!!! 기포가 기분좋게 입안 가득 퍼지면서 달콤함이 맴도는 와인의 맛이었어요! 알콜은 5 5도로 강한 알콜은 아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약하지도 않은 알콜도수 같았어요! 목넘김은 정말 좋았어요! 달기 때문에 맛있기도 하고 탄산음료도 아닌 것이 시원함, 청량감을 줬어요! 감자랑 먹으니 또 얼마나 잘 넘어가던지!! 남녀구분없이 좋아할 것 같지만 특히나 술을 잘못하는 여성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냉장고에 차갑게 뒀던 와인이라 그런지 더 시원하면서 맛이 일품이었어요~ 마트트레이더스에선 행사하는 제품이라 와인포장을 따로 안해줬는데 선물용으로 드리면 정말 좋을 것같은 와인이었어요! 여자분들끼리 파티할때도 정말 잘 어울릴것같아요~ 이제 연말이잖아요! 연말파티에 이런 와인 한병 챙기시면 분위기가 극적으로 살아날 것 같아요! 밍언니는 다음에 두병을 구매하려구요! 정말 한병으로(750미리) 부족하고 아쉬웠어요~ 이렇게 맛있는 와인을 밍언니만 먹을 수 없습니다! 고민하시는분들 정말 강추드립니다! (밍언니는 모스카토다스티 와인과 아무 상관없는 일반 블로거일뿐이네요 이마트24 안양센터점 편의점이 새로 생겨서 다녀왔어요! 보통 이마트24와는 다른 주류특화매장 편의점이에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